닫기
닫기

운동영향학의 발전과 엘리트스포츠 선수 및 일반인의 건강증진을 연구합니다.

home

존경하는 한국운동영양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운동영양학회 회장 장혁기입니다. 먼저, 우리 학회가 운동영양분야를 선도하는 학술단체로 성장하는 데 기여해주신 역대 회장님들과 임원진, 그리고 회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한국운동영양학회는 건강한 생활을 추구하고 운동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영양과 운동의 상호작용에 대한 연구와 교류를 촉진하는 중요한 학술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전문 분야의 연구자, 교육자, 학생 및 산업체 관계자들이 손잡고 협력하여 높은 수준의 연구와 교육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저와 임원진은 이를 위해 몇 가지 목표를 가지고 노력할 것입니다.

첫째 학술지 발전
학회의 학술지 'Physical Activity and Nutrition'은 Scopus 등재지로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운동 영양분야의 최신 연구 동향을 국내외에 전파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전문가 양성
교육위원회를 통해 운동영양전문가를 양성하여 스포츠 퍼포먼스 향상을 위한 영양 과학적 접근과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셋째 회원 화합과 교류
회원 간의 화합과 교류를 촉진하여 학문적 성장을 이루도록 기획하며, 더욱 강력하고 풍요로운 공동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996년에 설립된 한국운동영양학회는 끊임없이 새로운 시대에 부응하는 학술단체로 거듭나겠습니다. 또한, 다양한 학문과의 융복합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공동체로 발전하고자 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운동영양학회장  장혁기

맨위로